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와 관련된 각종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산에 대한 궁금증, ‘임업기술상담 콜센터’에 문의하세요.
등록일 : 2020-04-07 작성자 : 권성미 조회수 : 448

전남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재광)는 임업분야에 대한 도민 관심증대에 따라 수목관리 등 임업전문 기술자문을 위한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를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귀산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갈수록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 3년간 문의 건수는 2,000여건으로 조경수 및 특용수 재배, 산약초 재배, 병해충 상담, 버섯재배 기술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에 연구소에서는 이러한 수요 증가에 부응코자 임업분야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위해 임업분야 공공기관 근무경력 20년 이상의 전문컨설턴트 2명으로 구성된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를 올해 3월 2일부터 운영 중이다.


콜센터에서 주로 상담 지원하는 분야는 소득과 연계되는 수목 등의 재배․관리, 산림버섯 재배 및 관리기술, 산림정책 및 경영지원 시책 등 미래 임업인 육성과 임업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콜센터 이용은 연구소 인터넷 홈페이지(참여마당-임업기술상담)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 콜센터 이용 전화번호는 061-338-4282~3번이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인터넷․전화상으로 상담이 곤란한 경우에는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서비스도 실시한다.


임업 기술상담은 2명의 전담컨설턴트 외에도 분야별 자문위원을 별도 구성하여 복합적인 전문가 상담을 통해 종합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전문 임업인 양성을 위해 2018년 4월 산림청으로부터 ‘임업소득 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귀산촌 아카데미, 특용수․산약초 재배법, 꽃차만들기, 버섯재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실시로 귀산촌 희망자 및 임업후계자 양성․관리 등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광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전문 컨설턴트 운영을 통해 기존 임업인과 귀산촌예정자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술상담 지원을 확대하여, 전남지역 귀산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 및 귀산촌 인구 늘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관련 문의 : 산림자원연구소 임업시험과 ☎) 061-338-4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