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와 관련된 각종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전남산림자원硏, 산림바이오 거점단지 착공식, 안전다짐 결의 다져
등록일 : 2023-03-20 작성자 : 산림바이오과 조회수 : 322
전남산림자원硏, 산림바이오 거점단지 착공식, 안전다짐 결의 다져_2

     

  전남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득실)는 15일 난대산림자원 소재 공급 플랫폼구축을 위한 전라남도 스마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단지 조성사업을 착공하고건설공사 현장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사고 제로· 성실시공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다짐대회에는 안상현 동부지역본부장과 강영구 나주부시장전남도의회 최선국 위원장김성일 도의원김호진 도의원최명수 도의원그리고 산림관련 기관  단체장과 시공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안전시공 다짐대회는 착공식과 더불어 공사의 안전사고 제로 및 성실시공을 다짐하는 행사로 위험요인 제거 및 안전점검 생활화산업현장 5대 안전수칙 준수 등을 결의했다.

     

안상현 동부지역본부장은 개회사에서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단지가 전라남도의 식의약산업을 이끌고향후 산림연구 100년을 준비하는 기틀이 될 것이라며 거점단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마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단지는 2024년 준공예정으로 전국에는 충남 옥천 등 4개 권역에 조성되는 사업이다총 200억 규모의 산림청 공모사업에 전남이 선정되어 연구소내에 산림비즈니스센터종자양묘기술센터스마트온실이 들어선다

     

연구소의 거점단지는 국내기업 등에 필요한 산림바이오 소재를 대량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임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원료물질을 공급해 기업과 지역임가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그동안 전남산림자원연구소에서는 난대 산림자원의 기능성을 밝혀내고 추출물 은행을 구축하는 등 바이오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해 지적소유권 69기술이전 45건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연구소는 앞으로 건설현장에서 안전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현장을 면밀하게 관리하는 등 모두가 안전한 현장이 되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